IT Share
여기는 IT Share 쉼터입니다.
엔비디아,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AI 칩 성장이 이끈 대박 실적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엔비디아의 놀라운 실적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그들은 2024회계연도 2분기(2023년 5~7월)에 무려 $13.51B(18조 225억원)의 매출과 주당 순이익 $2.70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그리고 무려 429%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 결과는 월스트리트의 예상치인 $11.22B를 훌쩍 넘어서는 것이었고, 주당 순이익 역시 예상치 $2.09를 상회하는 성과였습니다.

엔비디아 A100, H100 제품 사진

 

사업 분야별 매출 분석

"사실", 사업 분야별로 보면, 클라우드 서버와 관련한 데이터센터 매출은 $10.32B를 기록하였으며, 게임 사업 분야에서는 매출 $2.49B를 달성하였습니다.

"생성형 AI와 엔비디아"

"그럼 여기서 잠깐 생각해 볼 점은," 이런 대단한 성과가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업계에서는 생성형 AI인 '챗GPT'' 등의 급격한 부상이 이러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AI 칩 시장"

"마지막으로,", 엔비디아의 최신 AI 칩들인 A100과 H100은 현재 전 세계 AI 칩 시장의 약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칩들은 품귀현상으로 인해 가격이 천정부지로 상승하면서 큰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엔비디아 로고

엔비디아의 성공 요인

엔비디아가 어떻게 이렇게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분석을 좀 더 깊이 해보면, 우선적으로 그들이 'AI 기술'에 초점을 맞춘 것이 큰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는 엔비디아의 AI 칩 판매를 더욱 활성화시킨 것입니다.

"AI 시장과 엔비디아"

현재 전 세계적으로 AI 기술 활용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엔비디아는 자사의 고품질 AI 칩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미래 전망"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성형 AI와 같은 첨단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엔비디아와 같은 회사는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함으로써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Trackbacks